가상 바카라

춘천시청 앞 자전거길, 노상주차장 전환⋯7월 시범운영

노상주차장 전환해 32면 확보 시 ″주차난 해소와 상권 활성화 목적″ 서문에 버스 주차 구역도 조성 이르면 5월 착공, 7월 시범 운영

2024-04-19     최민준 기자

춘천시가 청사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자전거길 전용도로를 노상 주차장으로 전환하다.

시는 18일 시청 접견실에서 시청길 노상주차장 조성 관련 주민 간담회를 열고 조운동 주민을 대상으로 노상 주차장 조성 사업개요와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청사 동문 주변 자전거 전용도로와 서문 일방통행 구간 일부에 주차장을 조성해 시청 주변 주차난을 완화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목적이다.

노상 주차장이 조성되는 춘천시청 동문 주변 자전거 전용도로. (사진=춘천시)

 

이를 위해 시는 시청사 동문 자전거 전용도로 180m 구간을 노상주차장으로 조성한다. 노상 주차장은 1구역과 2구역으로 나뉘며, 1구역 15면, 2구역 17면 등 총 32면이 새로 확보된다. 또 서문 옥천길 구간 50m에는 버스 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경계를 조성한다.

시는 이달부터 시청 홈페이지에 노상주차장 공사 계획을 고시하고 이르면 다음달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주차장은 7월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후 기존 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유료로 전환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노상주차장 조성을 통해 시청길 주변 주차난을 완화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민준 기자 chmj0317@mstoday.shubhangiagrawal.com

(확인=김성권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