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춘천시, AI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확대

춘천을 알려드림 춘천시, 65세 이상 비대면 건강 관리 제공 방문 진료 대상자 등 우선 순위 스마트 디바이스 착용해 관련 정보 공유

2024-06-04     최민준 기자
(그래픽=MS TODAY DB)

춘천시보건소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을 시작합니다.

시보건소는 춘천에 거주하는 허약, 만성 질환 관리 대상이나 건강 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AI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리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대상자가 모바일 앱에 가입하고 스마트밴드, 스마트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을 착용하면 되는데 측정 결과가 보건소로 바로 전송됩니다. 어르신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면 신속한 처치가 가능합니다.

또 앱을 활용해 건강생활실천 미션을 수행하거나 알림 서비스, 건강 정보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는 이와 관련해 유선 혹은 대면 상담도 진행합니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 관리 사업 홍보물. (자료=춘천시)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이거나 독거 중인, 또는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일 경우, 식생활과 신체활동 등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은 우선 대상자로 분류됩니다. 대상자는 휴대전화 앱과 다양한 장치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만성 질환과 건강 습관을 관리 받게 됩니다.

현재 보건소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운데 건강문제나 건강위험요인, 고혈압, 당뇨 등 질환을 가지고 있는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유선 전화나 보건소 방문보건과 방문을 통해 가능합니다.

최민준 기자 chmj0317@mstoday.shubhangiagrawal.com

(확인=김성권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