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강원 내륙‧산지 오후 비 소식⋯30도 넘는 무더위 계속

2024-08-26     권소담 기자

26일 월요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는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겠다.

강원지역은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흐려지고, 오후 들어 내륙과 산지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오전부터 오후 사이 제주도,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내륙과 산지·전남권·전북 동부·경상권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강원 내륙과 산지·제주도·전라권·대구·경북·울릉도·독도는 5~20㎜ 비가 예보됐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 등에 유의해야 한다.

 

월요일인 26일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는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가끔 비가 오겠다. (사진=MS TODAY DB)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낮 최고기온은 30~34도로 예보됐다. 춘천은 최저기온 23도, 최고기온은 31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남·울산은 대기 정체로 전일 잔류 미세먼지가 축적돼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다. 당분간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 방파제, 해안 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shubhangiagraw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