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국립춘천병원, 학교폭력 예방 공모전 시상식 개최

우리동네 소식

2024-08-29     오현경 기자
국립춘천병원은 29일 오후 1시 30분 교육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사진=국립춘천병원)

국립춘천병원은 29일 오후 1시 30분 국립춘천병원 교육실에서 제11회 학교폭력예방 웹툰·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국립춘천병원과 강원특별자치도경찰청이 공동주최한 이번 시상식에는 한창환 국립춘천병원장, 정재욱 강원경찰청 청소년보호계장, 홍혜영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인성생활교육과장 등 기관 담당자와 수상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은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확산, 도내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웹툰 41점, 영상 44점 등 총 85점의 접수 작품 중 22점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웹툰부문 대상은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 학교폭력 방관자에서 방어자가 되는 내용을 담은 김윤주(철암고 2학년) 학생의 ‘바꾸려는 행동’이, 영상부문 대상은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하는 힘의 중요성을 말한 이현수(남춘천중 1학년) 학생의 ’소중한 나는 내가 지켜요’가 차지했다.

한창환 국립춘천병원장은 “학교폭력 예방 활동은 아이들이 심리·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학생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학교폭력 예방 문화를 전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현경 기자 hk@mstoday.shubhangiagraw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