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지역 농산물 활용 송편 체험

2024-09-04     권소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지난 3~4일 도 농업기술원과 도청 달빛카페에서 9세 미만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빚기 체험을 진행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도 농업기술원과 도청 달빛카페에서 9세 미만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빚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각 가정을 대상으로 쌀 중심 식생활의 우수성을 알리고,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최근 탄수화물 섭취 감소 등 식습관 변화로 밥 섭취량이 줄면서 1인당 쌀 소비량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날 체험에서는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자색 옥수수를 쌀가루 반죽에 활용한 ‘자색 옥수수 송편’이 인기를 끌었다. ‘알밤을 통으로 넣은 밤 송편’ 등 이색 송편도 주목받았다.

박미진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아이들이 미식 경험을 통해, 쌀 중심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며 “지역특화품목과 쌀을 연계한 다양한 농식품 가공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비자 대상 체험‧홍보 기회를 마련해 농업 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권소담 기자 ksodamk@mstoday.shubhangiagraw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