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국내 최초 도그스포츠댄스 국제대회 춘천 '강아지숲'서 열린다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내 최초 도그스포츠댄스 국제대회 춘천 '강아지숲'서 열린다

    • 입력 2024.09.01 13:00
    • 수정 2024.09.04 09:39
    • 기자명 박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강아지숲에서 28~29일 국내 최초의 국제 도그스포츠댄스 대회인 '2024 DSD 챔피언십'이 열린다. (사진=MS TODAY DB)
    춘천 강아지숲에서 28~29일 국내 최초의 국제 도그스포츠댄스 대회인 '2024 DSD 챔피언십'이 열린다. (사진=MS TODAY DB)

    국내 최초 도그스포츠댄스 국제 대회인 '2024 DSD 챔피언십'이 28~29일 춘천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

    더존ICT그룹이 사단법은 동물과사람이 주관하고 DSD 운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4 DSD 챔피언십을 앞두고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5가지 주요 종목으로 구성됐다. 생후 12개월 미만 강아지를 위한 퍼피 파티 클래스와 비기너 클래스, 오픈 트릿 클래스, 오픈 클래스 등이있고, 기술 테스트 종목인 트릭 클래스는 1~6레벨 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각 레벨을 통과하면 공식 수료증을 받는 방식이다. 대회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도그스포츠댄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2017년부터 도그스포츠댄스 세계대회인 크러프츠 대회에서 도그댄스 종목 2연패를 달성한 체코의 루츠카 플레보바가 이번 대회의 헤드 심판으로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참가 접수는 13일까지로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단법인 동물과 사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DSD 공식 이메일 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비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물과사람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물과사람 관계자는 "국내 도그스포츠 문화를 알리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대만·일본·중국 등 여러 해외팀이 참가 의사를 밝히는 등 대회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도그스포츠댄스가 국내 대표 도그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영 기자 [email protected] 

    (확인=한재영 데스크)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