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강원도, 美·中·日 등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해외 70여개 기업 참여
  •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원도, 美·中·日 등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해외 70여개 기업 참여

    • 입력 2024.10.15 00:00
    • 기자명 김성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전경. (사진=MS투데이 DB)
    강원도청 전경. (사진=MS투데이 DB)

     

    강원특별자치도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2024년 해외바이어 초청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해외 유력 바이어를 발굴하고 도내 중소기업과의 1대1 맞춤 매칭 및 전문 통역 지원을 통해 수출계약 성사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았다.

    도는 지난 7월에도 온라인 화상 플랫폼을 활용해 도내 기업 132개사와 바이어 171개사를 매칭해 상담 760건(121백만 달러)의 성과를 냈다. 이를 바탕으로 계약 성사율이 높은 바이어 70여 개사를 선별하여 초청, ‘바이어-기업’간 가격 경쟁력 및 수출 절차 등 세부 사항을 직접 논의해 계약으로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올해 상담회에는 미주, 중화권, 동남아 등 18개국 70여 개사와 식품, 뷰티,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116여 개 도내 기업이 참여한다.

    상담회 기간 동안 각 기업 당 최대 16차례의 수출 관련 상담이 진행되며, 상담회 종료 후 바이어들을 위한 원주지역 팸투어도 예정돼 있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도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권 기자 [email protected]

    기사를 읽고 드는 감정은? 이 기사를
    저작권자 © MS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